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탈모 방지 오래된 샴푸, 정말 괜찮을까
    탈모예방 2023. 8. 22. 10:49
    반응형

    화장실 정리를 하다보면, 반만 남은 샴푸나 선반의 깊숙한 곳에 오랫동안 놓여진 샴푸를 발견하곤 합니다. 급하게 다른 샴푸를 찾아 쓸 때, 이런 샴푸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죠. 그런데 이렇게 오래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정말로 괜찮을까요?

     

    샴푸의 유통기한

    많은 사람들이 화장품의 유통기한을 알고 있지만, 샴푸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오래 보관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샴푸의 주요 성분

    제조사나 제품 종류에 따라 샴푸의 성분은 다양합니다. 주요 성분 중 일부는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벤질 알코올, 판테놀,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징크피리치온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각자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대체로 안전한 양으로 사용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변질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과 샴푸의 변질

    샴푸 병에는 유통기한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샴푸는 화학적 변화로 원래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며, 두피나 모발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지어 탈모 증상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샴푸 보관법

    샴푸의 수명을 연장하려면 펌프식 용기를 선택하고 햇빛이나 습기로부터 멀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천연 샴푸의 경우 유통기한이 더욱 짧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난 유통기한의 샴푸 사용법

    유통기한이 지난 샴푸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변질의 징후가 없다면, 일상에서 화장실 청소나 세탁에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샴푸에 물을 첨가해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모발 건강과 관련하여 항상 주의하고, 제품의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세요.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해서는 올바른 제품 사용이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